활동정리
- world position : 월드의 절대적인 좌표계 (World, Level)
- local position : 모델마다 존재하는 모델의 좌표계 (ViewPort)
Collision

- Ignore : 충돌처리 자체 X
- Overlap : 충돌처리는 하는데, 위치 값이 변경됨 -> EX) 포탈 타기, event가 발생했는지 안했는지
- Block : 충돌처리 + 위치 값 변경 안됨. -> EX) 바닥, 벽, 건물 오브젝트 등

- Capsule Component와 Mesh 둘 다 Collision 체크 가능
- -> Mesh의 Collision으로 할 경우, 연산량이 너무 많아서 부적절한 경우 있음. 그래서 Capsule로 Collision 설정


- New Object Channel: 유니티에서 Tag, Layer와 비슷하게 동작






※ Jan 17, 2025는 16일의 연장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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