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Jan

메타버스 4기 Jan 16, 2025

나무늘보섬 2025. 1. 20. 15:04

활동정리

  • world position : 월드의 절대적인 좌표계 (World, Level)
  • local position : 모델마다 존재하는 모델의 좌표계 (ViewPort)

 

 

 

 

Collision

Capsule Component에 존재

 

 

  • Ignore : 충돌처리 자체 X
  • Overlap : 충돌처리는 하는데, 위치 값이 변경됨 -> EX) 포탈 타기, event가 발생했는지 안했는지
  • Block : 충돌처리 + 위치 값 변경 안됨. -> EX) 바닥, 벽, 건물 오브젝트 등

 

 

 

  • Capsule Component와 Mesh 둘 다 Collision 체크 가능 
    • -> Mesh의 Collision으로 할 경우, 연산량이 너무 많아서 부적절한 경우 있음. 그래서 Capsule로 Collision 설정

 

 

 

 

 

 

  • New Object Channel: 유니티에서 Tag, Layer와 비슷하게 동작

 

 

 

 

 

 

옵션들에 해당하는 노드

 

 

AttackRay 설정
AttackRay를 보이도록 설정하고 실행한 Scene

 

 

 

 

Canvas Panel 안에 progress bar와 cross hair 삽입

 

 

Level 블루 프린트에 WB_Main(Widget)이 보이도록 블루프린트를 삽입

 

 

 

 

 

 

※ Jan 17, 2025는 16일의 연장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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