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정리
클래스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속성과 기능을 추상화한 설계도
- 상호작용 처리를 위해 필요
객체지향
- 구성에 필요한 로직과 데이터를 객체 단위로 관리


실습





새로운 노드
- Set Material -> material 세팅
- Make Transform -> Actor의 transform 즉, 위치 조정, Basic map의 타일 1칸당 크기는 100
- Enable Input -> 입력 권한을 넘겨주는 것, Player의 BP에서 설정 해야함.
- Spawn Actor from class: class로부터 액터를 스폰함 -> 이 때 transform은 필수적임






- Event Dispatchers: 특정 이벤트가 발생 했을 때만 알려주는 것 ( Call - Bind된 것들에게 알려주고 Bind된 함수 실행) -> delegate와 유사한 기능
- 움직임에 Call을 연결 -> Event Tick보다 효율적 (매 프레임마다 체크하지 않음, 움직일 때만 Call이 됨. )
- Event Dispatcher를 사용하는 방법 (이벤트 수행이 체크되야 하는 경우)
- 해당 class나 BP에 event dispatcher를 설정
- Bind Event (함수이름) 생성
- custom event 노드 생성
- 노드에 있는 event와 event칸 끼리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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