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Jan

메타버스 4기 Jan 15, 2025

나무늘보섬 2025. 1. 15. 18:40

활동정리 - 애니메이션 블루 프린트 활용

 

 

이벤트 그래프와 애님 그래프의 차이
기본 애님 그래프
Loco Motion을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특정 State의 화면 (walk, run)

 

 

디테일 창의 Loop 애니메이션을 체크 해줘야 반복 재생 (유니티랑 동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ABP)

 

 

전환 조건 재사용 가능 (Transition Rule Share)

 

 

State의 Detail 패널에 이 부분 체크하면 자동으로 애니메이션 끝난 이후 재생

 

Jog의 시작 준비 동작, Idle로 돌아가기 전 멈추는 동작

 

 

 

 

 

주황색 부분의 프레임부터 자르기 (우클릭)

 

 

애님 몽타주 편집하기 (Anim Montage Customized)

 

 

 

 

 

  • Blueprint클래스 선택 -> All Classes -> AnimNotify 선택 -> 선택 후 functions에서 Received Notify 선택 ->  선택 후 로직 만들어서 적용하면 특정 애니메이션을 수행할 때 마다 로직이 작동!

 

Animation에 Notify 추가하기

 

 

애니메이션 특정 행동 이후 Actor Spawn하기

 

 

  • Animation Montage -> Animation Notify를 넣는 개념
  • 그 안에 Player Particle Effect를 삽입

 

 

  • 이후 BP_SpawnedMonster에 함수 새로 만들어서 Add Movement Input 함수를 이용해 움직이게끔 설정 

 

근데 소환했더니 움직이질 않고 소환되고 공중에 정지되어 있음 

-> 원인: Auto Possess AI가 Placed in World로 되어 있어 Spawned될 때 움직이지 않았음!!!

스폰이 될 때 자기 자신을 못 찾아서 그런 거라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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