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Jan

메타버스 4기 Jan 10, 2025

나무늘보섬 2025. 1. 10. 17:58

활동정리

 

TileMap 팀플 프로젝트

기획서, 간단한 순서도

  • 기획서는 팀원 분께서 작성해주심

 

맵 세팅

 

방향키 입력 및 예외처리 부분 중 일부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리는 것

 

SpaceBarEvent 함수

 

 

 

CheckWinLose 함수

 

 

SetMinigameResult 함수

 

 

 

플레이어가 탈출권 사용

 

 

나머지 게임 로직

 

 


 

다른 팀의 TileMap (1팀)

 

 

시작 Text

 

 

게임 중

 

 

  • 장점 1 :키보드 감지에 따라 버그가 안났음
  • 장점 2: Text의 색상이 뚜렸했음

 

  • 단점 1: 자동적으로 끝이 나지 않음
  • 단점 2: 이동 했는지 안 했는지 헷갈림.

 

 


시험 (틀린 것만 정리)

 

  1. 언리얼에서 플레이어의 입장, 게임의 규칙, 데이터 검증등을 관리하는 것은?  게임모드(GameMode)
  2. 카메라가 배치 되어 있으며, 입력(컨트롤러)에 대한 움직임 및 사용자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은?                                    -> 플레이어
  3. 빛이 3D 오브젝트를 만났을 때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고려해 물리 기반으로 장면을 렌더링 하는 방식은? PBR(Physically Based Rendering)
  4.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StartContent의 BP_LightStudio에서 환경을 보여주기 위한 첫 번쨰 매개변수이기도 하며, 사진을 촬영한 장소의 라이팅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텍스쳐 유형은? HDRI
  5. Materials 노드에서 투명도(Opacity)를 설정하기 위해 설정해야 하는 Blend Mode는? translucent
  6. 작업 중인 모델의 특정 영역에 적용하려는 효과를 분리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텍스쳐는? Mask
  7. Parameter를 convert로 변수화 이후, 변수를 세팅하여 Materials를 설정하기 위해 만들어줘야 하는 에셋은?      Material 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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