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Jan

메타버스 4기 Jan 07, 2025

나무늘보섬 2025. 1. 7. 18:02

활동 정리

Branch, Sequence, Flip Flop

 

 

Blueprint 실습
Material Setting
Light Setting (Sky Light, Point Light)

 

 

 

 

  • Branch : if 문과 동일 (단축키 : ctrl + b) 
  • Sequence : 순차대로 출력 (단축키 : ctrl + s)
  • Flip Flop : A와 B를 번걸아 가면서 출력

 

  • Min, Max, Clamp : Clamp가 Min, Max를 모두 합한 함수

 

  • Blueprint 실습 - 3의 배수 출력, 1~1000안의 2의 제곱수 출력

 

  • Material : Blueprint를 이용한 기본 편집

 

  • Light Setting : sky light과 point light를 이용한 Scene 세팅 (shader이긴 하나 코드가 아닌 이미 만들어진 shader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배치)

 

 

  • View port: Material이나 Light에 들어가는 비용이나 복잡성(complexity)를 볼 수 있는 화면

 

다른 팀의 게임 평가

  • 4팀
    • 단점 1 : 게임의 판 수를 플레이어가 확인 불가
    • 단점 2 : 컴퓨터(상대방)의 2개의 가위바위보를 볼 수 없었다. 보고서 내가 어떤 것을 뺼지 결정하지 못함
    • 장점 1 : 러시안 룰렛이라는 요소가 재밌었다
    • 장점 2 : 간접적인 오징어 게임을 체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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