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Jan

메타버스 4기 Jan 06, 2025

나무늘보섬 2025. 1. 6. 18:42

활동정리

 

 

  • Tick -> Unity에서의 update문과 동일, 매 Tick(frame)마다 체크, 호출
  • 연산자(사칙연산 제외) 노드에 bool값으로 하여금 true, false에 해당하는 값이 출력되도록 함. 
    • 따로 bool 변수를 만들 필요 없이 사용 가능
  • if else문 대신 branch문으로 판별 
  • Blueprint 실습 (-> 아직까지는 코딩하는 게 조금 더 편한 듯)

 


 

자료형 

  • name : const와 비슷한 개념, 한번 문자열을 설정 후 바꾸지 않을 것들
  • string :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문자열 
  • text : 바꿀 수 있도록 하는 + 로컬라이징(Localizing)까지 가능한 문자열

 

 


과제 (Blueprint)

 

 

 

내 결과물

 

 

 

  • Fire Algorithm과 Reloading Algorithm을 분리해서 생각 -> function처럼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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