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March

메타버스 4기 Mar 16, 2025

나무늘보섬 2025. 3. 16. 11:51

활동정리 - DataAsset 활용해 CharacterControlData 만들기(Quater,Shoulder View)

 

 

- 이전에 정의했던 CharacterBase에서 있던 변수를 활용해서 view를 조정한 CharacterControlBase를 만들어서 사용

 

- Cpp에 생성자 정의해서 bUseControllerRotationYaw = false; 설정

 

 

 

- CharacterBase에 ECharacterControlType 정의 

- Map자료 구조 사용해서 정의 

 

- 생성자에서 editor에서 만들어준 DataAsset의 Reference경로 설정 

- Editor에 있는 Data Asset안에 정의된 값을 가져와서 CharacterBase에 넘겨줌. -> View에 따라 다른 값

 

- CharacterPlayer.cpp의 생성자에 원하는 view에 맞는 characterControlManager의 view 설정

- Player에 CharacterControlData를 설정

'메타버스 4기 (Unreal Engine)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4기 Mar 23, 2025  (0) 2025.03.23
메타버스 4기 Mar 8 ~ 9, 2025  (0) 2025.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