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코딩관련

Ray Casting VS Ray Tracing

나무늘보섬 2025. 1. 16. 12:04

Ray Casting

  • Rasterization 사 - 흔히 상용 게임 엔진에서 사용하는 것
  • 레이캐스팅은 빛의 반사나 굴절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카메라에서 나온 광선이 어떤 물체와 교차하는지만 계산합니다. 이로 인해 계산이 비교적 간단하고, 실시간 렌더링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게임에서 주로 사용
  • 간단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카메라(또는 뷰포인트)에서 특정 방향으로 가상의 광선을 쏴서, 그 광선이 3D 씬 내의 물체와 어디서 교차하는지를 확인

 

 

 

 

 

 

 

 

Ray Tracing

  • 말 그대로 빛을 추적하는 것
  • 레이캐스팅의 확장된 형태로, 더욱 정밀한 렌더링을 목표로 하는 기술
  • 빛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고려하기 때문에, 계산이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로 인해 고급 하드웨어에서 주로 사용되며, 실시간 렌더링에서는 성능상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실시간이 아니여도 되는 영화에서 사용
  • 카메라에서 광선을 쏘는 것 외에도 광선이 물체에 부딪힌 후 어떻게 반사되거나 굴절되는지, 그리고 주변 광원과의 상호작용을 고려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