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타버스 4기 Jan 09, 2025

나무늘보섬 2025. 1. 9. 23:18

활동정리

color들의 vector들을 parameter화 시켜서 instance화된 다른 material에서 변경 가능 하도록

 

 

instance화된 material의 parameter group내 컬러

  • 기본 컬러값으로 parent에 있던 color, color를 parameter화 시켰기 때문에 instance화된 material에서도 컬러값을 독립적으로 수정 가능

 

 

static mesh 컴포넌트 추가, dynamic Material instance 추가

 

 

Color 값 무작위로 바꾸는 기능 (Event Graph)

 

  • Dynamic Material이 필요한 이유: Run Time에서 실행하기 위해서 

실습

 

로또 숫자를 2개의 array를 이용해서 생성

기본 45개의 숫자 배열
출력 및 배열 초기화 하는 Blueprint

 

 

강사님의 방법

 

 

 

내 방법

 

 


 

실습 2 - TileMap 만들기 (구조체, 함수 이용)

 

 

구조체 정의(C++에서랑 똑같음)

 

조건

 

조건2

 

 

함수를 이용한 로직정리

 

 

 

 

함수 정의

 

 

 

 

 

input과 output은 detail panel에 있음

 

방향키 조작을 통한 움직임 제어(텍스트로만 진행되는 프로그램) + 예외처리 완료

 

 

  • Parameter, return이 각각 input, output으로 생각하면 됨